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109&aid=0002646370


[OSEN=정자랑 기자]LG전자 첫 커브드 스마트폰이 그 실체를 드러냈다. LG전자는 28일 위아래로 휜 커브드 스마트폰 ‘LG G 플렉스(Flex)’를 공개했다.  

'LG G 플렉스'는 LG디스플레이가 개발한 세계최대 크기의 스마트폰용 커브드 디스플레이, LG화학이 개발한 세계최초 커브드 배터리를 적용했다. 

먼저, ‘LG G 플렉스’의 디스플레이는 하나의 픽셀(화소) 안에 Red, Green, Blue 3개의 서브픽셀을 넣은 Real RGB 방식을 적용해 보다 선명한 화질과 정확한 색상을 제공한다.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플라스틱 OLED 공법은 유리기판이 아니라 탄성도가 높은 얇은 플라스틱 기판 위에 OLED 소자를 입히는 방식이다. 


커브드 배터리는 LG화학이 독자 개발한 ‘스택앤폴딩(Stack&Folding)’ 기술이 적용돼 구부릴 때 받는 물리적 스트레스가 적어 안정성이 뛰어나다. 또 커브드 형태이지만 기존 일반 배터리의 최대 용량 수준인 3500mAh를 탑재했다. 

'LG G 플렉스'는 위아래 방향으로 휜 커브드 스마트폰으로 LG전자는 최적의 곡률인 700R을 채택해 위아래 방향으로 소비자들이 커브드 스마트폰의 진정한 가치와 편익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LG G 플렉스’가 상하로 휘어져 있어 가로 방향으로 돌리면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는 마치 아이맥스(IMAX) 영화관의 커브드 스크린을 보는 듯한 현장감을 느끼게 된다. 게임을 할 때도 더욱 몰입감이 높아진다는 설명. 또 위아래로 길게 휘어진 곡면 스마트폰은 동영상, 음악 감상 시 사운드를 보다 풍성하게 해준다. 


이외에도 'LG G 플렉스'는 스마트폰 커버에 생긴 가벼운 흡집을 ‘셀프 힐링’과 후면키를 적용했고, 하이파이 사운드를 채택했다. 듀얼윈도우나 스윙잠금화면 등 새로운 사용자 경험도 적용했다. 

LG전자는 'LG G 플렉스'를 다음달 한국시장에 출시한다고 예정이고, 그 이후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상하로 휘어진 디스플레이가 진정한 커브드 스마트폰”이라며 “디자인, 하드웨어, UX 모두에서 고객 중심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배려한 ‘LG G 플렉스’가 커브드 스마트폰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luckylucy@osen.co.kr 

<사진>LG전자 제공.


-----------------------------------------------------------------------

갤럭시 기와는 좌우로 휘었는데, 쥐플랙스는 위아래로 휜 폰이네요 ㅇㅅㅇ

개인적으로는 쥐플렉스의 디자인이 더 맘에듭니다.

다만 쥐플렉스는 해상도가 풀치디가 아닌 HD해상도(1280*720)이라네요. 이 부분은 살짝 아쉽습니다.

그래도 엘지의 디스플레이는 워낙 뛰어나서 별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락스크린 UI 이뻐요 ㅋㅋ